본문 바로가기
워킹맘의 생활정보

계좌이체 한도 늘리는 방법

by sunnyday0133 2017. 9. 10.

요즘에는 거의 인터넷 뱅킹 많이 사용하시죠?

일상생활에서 대부분 이체할 일들은 적은 금액들이라

불편한건 없는데요.

 

한번씩 목돈을 이체할 경우도 생기는데

그때마다 한도가 있다보니 어떨때는 불편한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예전에 2008년 정도에 만들었던 우리은행 통장이

인터넷뱅킹 계좌이체 한도가 1000만원이었어요.

 

알아보니까 지금은 보안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1회 500만원, 1일 1000만원이 한도라고 해요.

저는 2008년에 만든 통장이라 그것보다 그래도

금액이 큰 거였더라구요.

 

자신의 한도를 조회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요.

인터넷 뱅킹에서 이체할 때 화면에 보면

 

 

금액 입력하는 곳 옆에 이체한도조회 라고 있어요.

여기를 눌러보면 현재 자신의 한도가 나와있습니다.

 

저는 한도에 맞춰 나눠서 입금하려니 불편해서

계좌이체 한도 늘리려고 알아봤어요.

 

알아보니 계좌이체 한도를 늘리려면 직접 은행에

내원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금액을 줄이는 것은 인터넷으로도 가능하지만

한도를 늘리는건 신분증을 가지고 직접 방문해야 해요.

 

 

한도는 보안등급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OTP 카드를 이용하면 금액을 많이 늘릴수 있어요.

 

저는 한도를 늘리려고 OTP 카드를 구입했어요.

OTP 카드를 구입하면 훨씬 큰 금액을 한꺼번에

할 수 있습니다.

 

 

 

저는 1회 5000만원, 1일 1억원으로 지정했구요.

금액은 본인이 정해서 쓰면 돼요.

물론 상한금액은 정해져 있지만요.

 

OTP카드를 이용하는 경우

1회 1억원, 하루 5억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드 가격은 3천원입니다.

저는 그동안 목돈 보낼때 나눠서 보내느라

수수료가 배로 들어갔었거든요.

3천원으로 사도 몇번 목돈 이체하면 앞으로 더

이익이겠더라구요.

 

귀찮더라도 한도 늘리고 싶은 분들은

은행에 내원하시면 계좌이체 한도 늘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